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국내사진
충북도국제교육원 중부분원, 해외어학연수 대체과정 운영 ‘영어사교육비 절감에 도움’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성식기자 송고시간 2021-01-14 16:43

중2 48명 대상 ‘온라인 세계시민 영어캠프 중등심화과정’ 1·2기 운영
영어 몰입형 교육과정과 세계시민교육으로 글로벌 리더자질 함양 목표
 
14일 충북도국제교육원 중부분원이 도내 중학교 2학년 학생 48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세계시민 영어캠프 중등심화과정’ 1~2기를 운영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김성식 기자]충북 진천에 있는 충북도국제교육원(원장 최용희) 중부분원이 해외어학연수 대체과정 운영으로 학부모들의 영어 사교육비 절감에 도움을 주고 있다.
 
14일 충북도국제교육원 중부분원은 도내 중학교 2학년 학생 48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세계시민 영어캠프 중등심화과정’ 1~2기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과정은 지난 11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기수별로 2주 50시간 진행한다.
 
핵심 교과를 영어로 배우는 영어 몰입형 교육과정과 세계시민교육을 통해 글로벌 리더 자질 함양을 목표로 개설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실시간 원격수업으로 진행하고 있다.
 
참가 학생들은 원어민 교사들이 영어로 진행하는 교과 수업, 토론 수업 및 다양한 체험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교과는 뉴 미디어, 예술, 과학, 언어, 드라마 등 다양한 분야로 구성돼 있으며 참가자들은 영어권 나라의 학교에서 수업을 받는 것처럼 원어민 교사와 함께 영어로 소통하며 다양한 지식을 쌓고 문화를 경험하고 있다.
 
또 세계시민교육을 통해 지속가능발전 목표별 실천 의지를 다지고 제2 외국어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며 영어로 진행되는 토론 학습, 원서 클럽 등 재미있는 활동 중심의 수업도 마련했다.
 
충북도국제교육원 관계자는 “이번 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문화와 언어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바탕으로 세계인과 소통하는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며 “해외어학연수를 대체할 수 있는 과정 운영으로 학부모들의 영어 사교육비 절감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koomlin@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