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3월 06일 토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최기문 영천시장, 현장방문 릴레이로 지역기업 힘싣기 나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염순천기자 송고시간 2021-01-16 15:01

15일 최기문 경북 영천시장이 지역의 한 기업을 방문해 기업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염순천 기자] 최기문 경북 영천시장은 신축년 새해 기업의 생생한 현장공감 소통행보를 이어나가며 기업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한편, 시정방향을 제시하고 기업하기 좋은 환경 만들기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계속해나가고 있다.

최 시장이 15일 먼저 방문한 외투기업 A사는 건설현장에서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사용되는 시스템 안전비계를 영천에서 생산해 전국으로 납품하고 있으며, 평소 R&D연구와 세계표준 인증으로 해외시장에서도 기술을 인정받아 국내는 물론 해외에 수출하는 성과로 지난 2019년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선정되며 꾸준히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어 방문한 B사는 영천과 경산에서 공장을 운영하며 지역에서 발전하는 조달납품업체로, 공익사업인 이웃돕기 성금과 장학금 기탁 등 꾸준히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최기문 시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제도를 발굴해 다각적으로 기업지원시책을 펼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천시는 다양한 분야에서 기업이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영천시만의 기업지원 시책들을 발굴해 지난해 시 자체 기업지원 사업을 통해 138억원을 지원했으며, 올해도 발굴된 자체 신규 사업에도 추가적으로 확대 지원할 예정이다.

ysc2526@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