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종교
명성선교회 시므온 리 선교사, '듣는 귀와 순종하는 마음을 주옵소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오준섭기자 송고시간 2021-01-16 23:25

명성선교회 시므온 리 선교사.(사진제공=명성선교회)

듣는 귀와 순종하는 마음을 주옵소서 !

출9:5                                            
5 וַיָּ֥שֶׂם יְהוָ֖ה מֹועֵ֣ד לֵאמֹ֑ר מָחָ֗ר יַעֲשֶׂ֧ה יְהוָ֛ה הַדָּבָ֥ר הַזֶּ֖ה בָּאָֽרֶץ׃
여호와께서 기일을 정하고 말씀하셨다. 내일 여호와가 이 일을 그 땅에 행하실 것이다.
6 וַיַּ֨עַשׂ יְהוָ֜ה אֶת־הַדָּבָ֤ר הַזֶּה֙ מִֽמָּחֳרָ֔ת וַיָּ֕מָת כֹּ֖ל מִקְנֵ֣ה מִצְרָ֑יִם וּמִמִּקְנֵ֥ה בְנֵֽי־יִשְׂרָאֵ֖ל לֹא־מֵ֥ת אֶחָֽד׃
여호와께서 이 일을 그 다음 날 행하셔서 미쯔라임의 모든 가축이 죽었다. 그러나 이스라엘 자손의 가축은 한 마리도 죽지 않았다. 
 
하나님께서 행하시는 시간은 하나님께서 정하신다. 
 
그가 이르시되 내년 이맘때 내가 반드시 네게로 돌아오리니 네 아내 사라에게 아들이 있으리라 (창18:10) 
 
주님, 하나님께서 정하신 시간(때)까지 포기하지 않고 인내하며 끝까지 기다려 응답받는 자로 살아가게 하옵소서 ! 
 
7 וַיִּשְׁלַ֣ח פַּרְעֹ֔ה וְהִנֵּ֗ה לֹא־מֵ֛ת מִמִּקְנֵ֥ה יִשְׂרָאֵ֖ל עַד־אֶחָ֑ד וַיִּכְבַּד֙ לֵ֣ב פַּרְעֹ֔ה וְלֹ֥א שִׁלַּ֖ח אֶת־הָעָֽם׃
파르오가 사람을 보내니, 보라, 이스라엘의 가축은 한 마리도 죽지 않았다. 그래도 파르오의 마음이 완고하여 그 백성을 보내지 않았다. 
 
하나님께서 행하시는 일은 하나도 실수함이 없이 정확하게 이루어진다.
그러한 하나님의 행하심을 목격하면서도 파르오와 같이 마음이 완고하여 하나님의 말씀을 거역하는 사람들이 있다. 
 
주님, 하나님의 손이 역사할 때에 마음을 부드럽게 기경하여 믿고 순종하는 자가 되게 하옵소서 ! 
 
8 וַיֹּ֣אמֶר יְהוָה֮ אֶל־מֹשֶׁ֣ה וְאֶֽל־אַהֲרֹן֒ קְח֤וּ לָכֶם֙ מְלֹ֣א חָפְנֵיכֶ֔ם פִּ֖יחַ כִּבְשָׁ֑ן וּזְרָקֹ֥ו מֹשֶׁ֛ה הַשָּׁמַ֖יְמָה לְעֵינֵ֥י פַרְעֹֽה׃
여호와께서 모쉐와 아하론에게 말씀하셨다. 너희는 가마솥의 재를 너희 두 손 가득히 취하여라. 그리고 모쉐는 파르오의 눈앞에서 하늘로 그것을 뿌려라.
9 וְהָיָ֣ה לְאָבָ֔ק עַ֖ל כָּל־אֶ֣רֶץ מִצְרָ֑יִם וְהָיָ֨ה עַל־הָאָדָ֜ם וְעַל־הַבְּהֵמָ֗ה לִשְׁחִ֥ין פֹּרֵ֛חַ אֲבַעְבֻּעֹ֖ת בְּכָל־אֶ֥רֶץ מִצְרָֽיִם׃
그러면 그것이 미쯔라임 온 땅에 먼지가 될 것이다. 그리고 그것은 미쯔라임 온 땅의 사람과 짐승에게 물집이 터지는 종기가 될 것이다. 
 
하나님께서 파르오의 목전에서 가마솥의 재를 뿌려서 악성종기를 생기게 하시겠다고 말씀하셨다.
악성종기는 하나님께서 내리시는 징벌 중에 한 가지이다. 
 
악성종기는 피부에 생길 때도 있지만 신체내의 장기에 생길 수도 있다.
욥이 악성종기로 인하여 심한 괴로움을 당하여 재 가운데 앉아서 질그릇 조각으로 몸을 긁었다. 
 
사탄이 이에 여호와 앞에서 물러가서 욥을 쳐서 그의 발바닥에서 정수리까지 종기가 나게 한지라 욥이 재 가운데 앉아서 질그릇 조각을 가져다가 몸을 긁고 있더니(욥2:7~8)  
 
주님, 우리 가문에는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며 살아서 악성종기가 생기지 않게 하옵소서 ! 
 
10 וַיִּקְח֞וּ אֶת־פִּ֣יחַ הַכִּבְשָׁ֗ן וַיַּֽעַמְדוּ֙ לִפְנֵ֣י פַרְעֹ֔ה וַיִּזְרֹ֥ק אֹתֹ֛ו מֹשֶׁ֖ה הַשָּׁמָ֑יְמָה וַיְהִ֗י שְׁחִין֙ אֲבַעְבֻּעֹ֔ת פֹּרֵ֕חַ בָּאָדָ֖ם וּבַבְּהֵמָֽה׃
그래서 그들은 가마솥의 재를 취하고 파르오 앞에 서서 모쉐가 하늘로 그것을 뿌렸다. 그러자 그것이 사람과 짐승에게 물집이 터지는 종기가 되었다.
11 וְלֹֽא־יָכְל֣וּ הַֽחַרְטֻמִּ֗ים לַעֲמֹ֛ד לִפְנֵ֥י מֹשֶׁ֖ה מִפְּנֵ֣י הַשְּׁחִ֑ין כִּֽי־הָיָ֣ה הַשְּׁחִ֔ין בַּֽחֲרְטֻמִּ֖ם וּבְכָל־מִצְרָֽיִם׃
요술사들이 종기 때문에 모쉐 앞에 설 수 없었다. 왜냐하면 종기가 요술사들과 온 미쯔라임에 있었기 때문이다. 
 
모쉐가 파르오 앞에 서서 가마솥의 재를 가지고 하늘을 향하여 뿌리니 사람과 짐승에 붙어 악성 종기가 생기고 미쯔라임의 요술사들에게도 악성 종기가 생겼다.
그 당시의 요술사들은 질병을 치료하는 의료행위도 하는 의사들이었다. 
 
그런 요술사들에게 악성 종기가 생겨서 모쉐 앞에 서지 못하였다.
하나님께서는 미쯔라임의 요술사들까지 치시는 전능하신 분이라는 것을 미쯔라임 전역에 선포하신 것이다.
요술사(점쟁이, 무당 등)는 하나님의 징계의 대상이라는 사실을 가르쳐주고 있다. 
 
주님, 우리 모두 요술사들에게 미혹된 사람들을 불쌍히 여기며 요술은 헛것이라는 것을 알려주고 그들이 참 능력자이신 하나님께 돌아오게 하는 사역자들이 되게 하옵소서 ! 
 
12 וַיְחַזֵּ֤ק יְהוָה֙ אֶת־לֵ֣ב פַּרְעֹ֔ה וְלֹ֥א שָׁמַ֖ע אֲלֵהֶ֑ם כַּאֲשֶׁ֛ר דִּבֶּ֥ר יְהוָ֖ה אֶל־מֹשֶֽׁה׃
그러나 여호와께서 파르오의 마음을 완강하게 하셔서 파르오는 그들의 말을 듣지 않았으니 여호와께서 모쉐에게 말씀하신 대로였다. 
 
요술사들에게까지 악성종기가 생겨서 그들이 모쉐 앞에 능히 서지 못하는 것을 보고도 파르오의 마음은 완악하여져서 모쉐와 아하론의 말을 듣지 않았다. 
 
그들이 순종하지 아니하며 귀를 기울이지도 아니하고 각각 그 악한 마음의 완악한 대로 행하였으므로 내가 그들에게 행하라 명령하였어도 그들이 행하지 아니한 이 언약의 모든 규정대로 그들에게 이루게 하였느니라 하라(렘11:8)  
 
마음이 완악해지는 이유는  
 
①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지 않기 때문이다.
② 하나님의 말씀에 귀를 기울이지 않기 때문이다. 
 
주님, 우리는 어떠한 경우에라도 마음이 완악해지지 아니하도록 듣는 귀와 순종하는 마음을 주옵소서 !

jso84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