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19일 화요일
뉴스홈 인터뷰
글로벌 관광 전문 인재 요람..대구관광고등학교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상범기자 송고시간 2021-01-17 13:50

2022 중국 상하이 국제기능올림픽 국가대표 배출
대구관광고등학교 전경./아시아뉴스통신=김상범 기자

[아시아뉴스통신=김상범 기자] 대구관광고등학교는 대구 유일의 관광 특성화 고등학교로 글로벌시대, 세계적인 관광 전문인재 양성기관이다. 

'세계 속 명품 관광 특성화고 육성'을 목표로 지난 2004년 3월 지금의 대구관광고등학교로 교명을 변경하고 관광 특성화고교로 개교했다.

대구관광고는 관광호텔과, 관광조리과, 관광콘텐츠디자인과, 뷰티코디네이션과 등 4개과를 운영중 이다.

관광호텔과는 호텔 및 관광산업에 필요한 관광전문인을 양성하고 NCS실무능력을 배양, 이론과 실무에 탁월한 서비스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관광조리과에서는 한식.양식 요리사, 제과 제빵사를 양성하기 위한 실무교육 중심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고 프랜차이즈 기업을 비롯해 국내.외 5성급호텔의 요리분야에도 진출하고 있다.
 
대구관광고 관광조리과 실습장면./아시아뉴스통신=김상범 기자

멀티미디어콘텐츠 디자이너를 양성하는 관광콘텐츠디자인과는 모바일콘텐츠, 광고디자인, 웹 게임 관련 업체 등에 진출하고 있다.

뷰티코디네이션과는 토탈 미용의 마인드를 예술적 표현으로 구현하고 미용기술을 습득해 헤어디자이너, 코디네이트, 방송국분장사 등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호텔 식음료 실무실, 바리스타 실습실, 조리 제빵 실습실 등 전문 교육 시설과 우수한 교육시스템을 갖췄다.

실무에 정통하고 진취적인 국제 감각과 건실한 인격으로 미래 대한민국 관광산업에 창조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인재 육성을 목표로 성장하는 학교다.

지난 2016년부터 4년 연속 한국교직원공제회에서 주관하는 S2B 청렴계약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대구관광고는 다양한 취업연계 프로그램을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지원하고 있다.

중국 광저우상무직업학교, 프랑스 클레몽아델고등학교,일본 나가사키일본대학고등학교 등과 직업교육 교류 협정 체결을 통해 학생들의 해외 취업과 진학에 도움을 주고 있다.

대구관광고는 지난 2004년 대구경북에서 유일한 관광특성화 고교로 선정된 이후 전통 있는 조리 계열 명문고등학교로 해마다 지역 및 전국기능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2022 중국 상하이 국제기능올림픽 국가대표로 선발된 이채린 학생./아시아뉴스통신=김상범 기자

지난해 한국디자인진흥원 코리아디자인센터에서 열린 2020 KFBA 제6회 코리아푸드앤베버리지컨티발에 참가해 학교우수상, 고등부 칵테일부문 금상 2명, 은상 2명, 동상 4명, 지도교사상 1명 , 항공식음료부문 금상 2명, 지도교사상 1명 , 커피부문 금상 1명, 동상 1명, 지도교사상 1명 등 전원이 입상했다.
 
특히 지난해 코로나19의 어려움속에서 재학생으로는 처음으로 관광조리과에 재학중인 이채린 학생이 내년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제46회 국제기능올림픽대회 제과 직종 국가대표로 선발되는 쾌거를 이뤘다.

이채린 학생은 제과 분야에 타고난 재능과 열정으로 3년 동안 전문기술을 습득하는데 최선을 다해왔다. 

지난 2019년 부산전국기능경기대회 은메달, 지난해 전북전국기능경기대회 금메달 수상을 거쳐 국제기능올림픽 국가대표로 선발되는 쾌거를 이뤘다. 
 
김상범 대구관광고등학교 교장./아시아뉴스통신DB

김상범 대구관광고 교장은 "관광, 미용, 조리, 제과, 제빵 분야 인력 양성시스템을 통해 학생들이 꿈을 이루고 사회에 진출 할수 있도록 하겠다"며 "특성화된 교육프로그램을 제시해  세계를 대표하는 관광인재를 양성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sb812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