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정치
丁총리, '5인 금지' 2주간 더 지켜보자.."계속 고민하겠다"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윤의일기자 송고시간 2021-01-18 00:00

정세균 국무총리./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윤의일 기자] 정세균 국무총리가 17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했다.

정 총리는 이날  "각계와 끊임없이 소통하면서, 현장의 어려움을 조금이라도 덜어 드릴 방안도 계속 고민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각계와 끊임없이 소통하는 동시에 현장의 어려움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릴 방안도 계속 고민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정부는 전날 현행 사회적 거리두기와 전국의 5인 이상 사적모임 금지 조치를 2주 더 연장하되 헬스장과 노래연습장 등은 이용 시간과 인원을 제한하는 조건으로 영업을 허용하기로 했다.

이어 “확실한 안정세에 이르지 못한 상황에서 방역만 생각했다면 기존의 강력한 조치를 그대로 유지했을 것”이라며 “그러나 벼랑 끝 민생의 절박함과 계속된 거리두기로 지친 국민을 외면할 수 없어 고심 끝에 마련한 대안”이라고 강조했다.

정 총리는 “방역기준을 제시한 것은 정부지만 이행과 실천의 주인공은 국민”이라며 “아무리 정교한 수칙도 현장에서 받아들여지지 못하고 집행되지 않으면 무용지물에 불과하다”고 말했다. 

아울러 “조금만 더 힘내달라고 다시 말씀드리는 게 송구스럽지만 K-방역을 만들어주신 국민께 철저한 이행과 실천을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news0627@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