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정치
조국 딸 의사 국시 합격 다시 '불붙은 정치권'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윤의일기자 송고시간 2021-01-18 00:00

국민의힘 배준영 의원./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윤의일 기자] 조국 전 법무부장관의 딸 조모씨의 의사 국가고시 최종 합격 소식에 국민의힘이 "전형적인 불공정 사례"라고 반발했다.

배준영 국민의힘 대변인은 17일 논평을 통해 "한 달 전 법원이 조 전 장관 자녀가 의전원에 제출한 7대 스펙 모두를 위조·허위로 판단했다"며 "허위 경력이 들통나고도 기어이 국시에 응시한 조국 일가의 뻔뻔함도 이해불가지만, '검찰 수사 결과가 나와야 입학 취소 여부를 검토하겠다'는 대학 측 입장도 이해가 가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배 대변인은 "비슷한 사례에서는 재판에 넘겨지자마자 즉각 입학을 취소하거나 교육부까지 나서 자체감사로 대학 측에 입학취소를 요구한 전례가 있기 때문"이라며 "정의의 잣대가 ‘살아있는 권력’을 분별하는 것이 아니고서야 도무지 납득이 가지 않는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기회는 평등하고 과정은 공정하며 결과는 정의로울 것’이라는 문재인 정권의 구호가 무색하다고 지적한 배 대변인은 “조 전 장관 일가가 빼앗은 그 자리는 의사가 되기 위해 밤낮을 지새우며 치열하게 공부한 청년들의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의료계 일각에서 “의사가운을 찢어버리고 싶다”는 반응까지 나오는 점을 언급하며 “조국에게 졌다는 마음의 빚을 국민에게는 조금도 느끼지 않는 것이냐”고 물었다.

그는 “조 전 장관 일가가 빼앗은 그 자리는 의사가 되기 위해 밤낮을 지새우며 치열하게 공부한 청년들의 것”이라면서 문 대통령도 비판했다. 



news0627@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