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인터뷰
[인터뷰] 보뜨마샬 한사무엘 대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철희기자 송고시간 2021-01-18 10:46

"나와 맞는 직업을 찾기가 더욱 어려운 시기...최선을 다해야"
한사무엘 대표가 강의하는 모습./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김철희 기자] 날로 취업문이 좁아지고 있다. 코로나로 모두가 힘겨운 가운데 각 대학도 취업률 높이기에 안간힘을 쏟고있다. 현재 이화여대 앞에서 17년째 헤어디자이너의 길을 걷고 있는 보뜨마샬 한사무엘 대표를 만나 취업과 관련해 이야기를 나눴다. 다음은 일문일답이다.

▲현재 어떤 일을 하고 계십니까? 

-보뜨마샬 헤어샾 한사무엘 대표입니다. 2004년 경북보건대학교 졸업 후 이화여대 앞에서 17년째 보뜨마샬 헤어샾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5명의 전문 헤어디자이너 분들과 함께 뷰티 아카데미 교육을 함께하고 있습니다.  

▲경북보건대학교 뷰티디자인과를 선택한 이유가 있다면?

-경북보건대 뷰티디자인과는 대구경북 최초의 미용관련학과로서 26년 전통과 함께 우수한 멘토 선배님들이 있으셨기에 입학하게 됐습니다. 제가 처음 미용에 관심을 가지고 대학에 입학하려고 생각하였을 때에 경북보건대가 경북에서 교육과정과 실습시설이 우수하다고 해서 입학을 결심했습니다.

▲대학생활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추억이 있다면?

-대학시절의 모든 것들이 소중한 추억이고 경험이었지만, 제가 처음 헤어디자인 이라는 분야에 실습을 하면서 실습시간에 모형으로만 실습을 하다가 뷰티디자인과 학우들과 미용봉사를 통해 할머니 할아버지께 직접 미용실습을 했던 것이 가장 기억에 오래 남아있습니다.

▲대학생활에서 아쉬움이 남는 일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학과에서 실습위주로 프로그램을 참여하다보니 학과 동기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이 많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추억을 많이 만들지 못해 아쉽습니다.

▲취업을 위해 재학 중에 준비한 것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헤어디자이너가 되기 위해서는 자격증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그래서 우리 학교 뷰티디자인과를 졸업하면 미용사면허증, 실기교사 자격증 등을 교육과정을 통해 취득했습니다. 

저는 재학 중에 일본어 공부 3급 자격증, 스포츠마사지자격증, 네일아트 자격증, 컬러리스트자격증 등을 취득했습니다.

▲직장에서 일을 하며 가장 보람 있었던 일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재학 중에 학교에서 배운 샴푸 관리법과 두피 마사지법을 처음 방문하신 고객에게 시술해드렸는데 제 관리법에 대해 만족하시고 고맙다고 하시며 단골고객이 되셨습니다. 작은 기술이나 관리법이지만 사람을 직접 대면하는 방법이 가장 중요한 직업이기에 고객의 만족이 곧 저의 행복이 되고 보람을 느꼈습니다.

▲반드시 필요한 자격증이나 경력사항과 같은 것들이 더 있나요?

-지금은 법적으로 미용사 자격증이 있어야 헤어샵에 취업 할 수 있기 때문에 꼭 재학중에 미용사 자격증을 취득하길 바랍니다. 

뷰티디자인과를 졸업하시게 되면 미용의 모든 기초를 배우고 습득할 수 있고, 졸업과 동시에 종합미용사(일반, 피부, 메이크업, 네일)면허증이 발급되기 때문에 재학 중에 별개로 필요한 자격증은 없는 것 같습니다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코로나 시기에 취업의 문은 더 좁아지고 있고 취업한다고 하더라도 나와 맞는 직업을 찾기도 더욱 어려운 시기가 돼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재학하시면서 이론적 지식과 실수를 줄일 수 있는 실습교육을 충실히 수행하셨으면 합니다. 

괴롭고 어려운 교육시간들이 후배 여러분들이 꿈꾸는 뷰티디자이너가 되기 위해 반드시 거쳐야할 고난이라 생각하며, 모든 교육에 관심과 사랑을 가지고 최선을 다했으면 합니다.

chk1500@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