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구교육청, '내 손안의 에듀테크' 장학자료 발간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1-01-18 11:16

위드 코로나19 대비 특수교육 원격수업 길라잡이 보급 나서
대구시교육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18일 특수학교(급) 교사의 원활한 원격수업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내 손안의 에듀테크(특수교육 원격수업 길라잡이)' 장학자료를 발간해 각 학교 및 교육지원청 등에 보급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및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해 특수교사들의 원격수업 제작 및 운영 지원을 목적으로 원격수업 과정과 방법을 좀 더 구체적으로 담아낸 특수교육 장학자료 '내 손안의 에듀테크'를 발간하게 됐다. 이 장학자료는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새 학기가 시작되기 전인 1월 중 각 학교로 배부될 예정이다.

이번에 발간한 특수교육 장학자료는 '원격수업 이해하기', '원격수업 준비하기', '원격수업 실행하기', '원격수업 운영사례' 총 4부로 구성돼 있다.

강은희 교육감은 "이번 장학자료를 활용해 특수교사들이 원격수업역량을 기르고 나아가 특수교육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는데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특히 이 자료집이 미래사회를 준비하는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성장을 위한 길잡이로서 널리 활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시교육청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원격수업이 실시됨에 따라 특수교육대상학생의 맞춤형 원격수업 지원을 위해 지난해 4월부터 특수교육 정보화연구회, 협력학습지원단 등 교육과정 및 정보 관련 전문가 61명을 위촉해 '특수교육 원격수업지원단'을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이들은 특수교육대상학생용 온라인 콘텐츠 총 137제재, 동영상수업 콘텐츠 총 60차시 제작 및 원격수업 지원을 위한 수요자 맞춤형 찾아가는 컨설팅 활동 등을 현재까지 활발히 이어나가고 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