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기도, '경기아이사랑 부모학교 동아리 지원사업' 참여 모임 20개 모집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양종식기자 송고시간 2021-01-18 11:36

'경기아이사랑 부모학교 동아리 지원사업' 홍보배너. /사진제공=경기도청

[아시아뉴스통신=양종식 기자] 경기도가 자녀양육 모임의 부모역량 강화와 사회 관계망 형성을 돕기 위한 '경기아이사랑 부모학교 동아리 지원사업' 참여 단체를 공개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동아리 지원 대상은 5인 이상 도민 모임으로 구성된 부모 등 양육자 동아리며, 총 20개 동아리를 모집한다. 도는 지난해 10개 동아리를 선정했으나 올해 지원 대상을 2배로 늘렸다. 

자녀양육과 관련된 동아리를 하고자 하는 부모모임, 자녀양육과 관련된 동아리를 하고 있으나 활성화가 필요한 부모 등 양육자모임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선정된 동아리에는 1곳당 최대 90만원까지 활동 경비를 지원한다. 지원금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며 모임 지속에 필요한 각종 비대면 활동비에 사용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이날부터 다음 달 3일(오후 6시)까지다. 경기도 누리집(도정뉴스>고시공고)에서 관련 서류를 내려받아 작성 후 우편이나 이메일로 시·군별 여성·가족담당부서에 제출하면 된다.

이순늠 도 여성가족국장은 “부모들의 양육 부담 완화와 올바른 부모학습 문화 확산, 아동학대 문제 해결 등을 위한 이번 부모공동체 활동 지원에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올해 ▲부모 동아리의 자율적 활동비 지원 ▲동아리 구성원간 역할 등 활동 지원 ▲활동 공유회를 통한 상호 배움의 기회 제공이라는 3가지 중점 추진사항을 바탕으로 내실있는 부모 동아리 운영 지원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didwhdtlr7848@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