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청도군,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희망자 22일까지 사전신청 받아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염순천기자 송고시간 2021-01-18 16:41

선진농업 기술습득으로 농업소득향상 실현
경북 청도군농업기술센터 전경./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염순천 기자] 경북 청도군농업기술센터는 2021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희망자를 대상으로 오는 22일까지 사전신청 받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은 농업인의 소득증대에 기여하기 위해 새로 연구개발된 신기술을 교육하는 것으로, 올해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교육희망자를 대상으로 사전신청을 받은 후 인원을 파악해 2월 중 대면교육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올해 교육은 580명을 정원으로 8개과정(복숭아, 감/식량작물, 산딸기, 마늘, 사과, 포도, 아열대, 감/복숭아 전정실습)에서 총 15회 운영할 계획으로, 농업기술센터 및 현지에서 맞춤형 교육과 차별화된 영농교육, 군정 홍보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교육에서는 신소득작물인 아열대작물과 포도과정을 신설했으며, 교육신청은 농업기술센터로 하면 되고, 과정별 모집인원 충족 시 조기마감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농업기술센터는 사전신청을 하지 못한 군민을 위해 농기계임대사업소(본소, 산동, 산서)와 농업기술센터에서 교재를 배부할 예정이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통해 생산성 향상과 농가소득 증대로 이어져 농사짓기 좋고 살기 좋은 청도를 만들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ysc2526@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