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3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운대 멀티미디어학과, 농촌재능나눔 우수동아리 선정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철희기자 송고시간 2021-01-21 16:49

멀티미디어학과 동아리 'KWFM'팀 모습./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김철희 기자] 경운대학교(총장 한성욱)는 멀티미디어학과가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에서 시행한 '농촌재능나눔 대학생 활동지원사업'에서 우수동아리로 선정됐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하고 한국농어촌공사가 주관,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가 시행하는 농촌재능나눔 사업은 농촌공동체 활성화를 촉진시키고 농촌 사회에 대한 대학생의 이해도 상승 및 소외 지역 균등 발전 도모를 위해 마련됐다.

멀티미디어학과 동아리 'KWFM'은 전국 28개 대학 31개 동아리 588명 대학생 봉사자가 참여한 이 사업에서 우수동아리 팀으로 선정돼 상장과 감사패를 수상했다. 

동아리 학생들은 학교 인근 지역 농촌 마을을 중심으로 학과의 전문성과 연계된 마을벽화그리기 활동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펼쳐왔다. 

올해도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계획하고 있으며 보건소, 지역 산업체와 협력을 통해 지속적이고 실질적인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지용선 멀티미디어학과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지만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작은 행복을 드린 학생들이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디자인 전문가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지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운대는 사회맞춤형산학협력선도대학(LINC+)사업단을 중심으로 관련 학과와 재능기부를 해오고 있다.

chk1500@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