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거제시, 농식품바우처 시범사업 업무협약(MOU)체결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일생기자 송고시간 2021-01-22 16:48

거제시 농식품바우처 시범사업 업무협약 MOU체결./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최일생 기자] 경남 거제시는 21일 농식품바우처 시범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농협중앙회 거제시지부, 거제시조합운영협의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농협중앙회 거제시지부 김창배 지부장을 비롯해 거제시조합운영협의회 의장 거제농협장 이범석, 거제시 조합운영협의회 총무 연초농협장 손정신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식 참석자등은 저소득층의 먹거리 개선과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자는데 중지를 모았다.

올해 처음 시행하는 농식품바우처 시범사업은 33억원의 예산을 확보하여5,170세대의 저소득층에게 1인가구 기준 월 4만원 상당의 과일․채소․계란․우유를 지역농협에서 구입하도록 하는 사업이다.

거제시를 포함해서 전국 9개 지자체가 시범사업 대상지로 선정되어 국도비 20억원을 확보했다.

또한, 거동불편자를 위해 농산물꾸러미 배달서비스도 병행 추진하여 수혜대상들에게 신선하고 건강한 지역농산물을 공급 할 계획이다.

변광용 거제시장은“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상호 상생 발전을 도모하고, 적극적인 사업추진과 먹거리정책 신규사업 발굴에 역량을 집중시켜 농업과 지역사회 발전, 거제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ilsaeng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