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5일 수요일
뉴스홈 정치
황재은 의원, “의용소방대원 착용 봉사조끼 통풍 가능한 조끼로 지급해야”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송고시간 2021-01-25 07:58

황재은 경남도의원.(사진제공=경남도의회 사무처)

[아시아뉴스통신=최근내 기자] 경상남도의회 황재은 의원(비례, 더불어민주당)은 일선 의용소방대원들이활동 시 착용하고 있는 봉사조끼의 불편함 해소를 위한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황재은 의원에 따르면 현재 일선 의용소방대원들이 착용하고 있는 봉사조끼가 통풍 기능이 떨어져 여름철 무더위 활동 시 불편함이 있어 이를 해소하고자 기존 봉사활동 조끼 외에 망사형 조끼를 추가로 지급할 수 있도록 해당 기관에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현재 의용소방대원들이 활동 시 입는 조끼는 「의용소방대 복제 세칙」(소방청 훈령) 에 근거해 착용하고 있다.

형상과 제식기준에 따라 소방 활동과 봉사활동 조끼 2종으로 구분하고 있으며, 그 중 봉사활동 조끼는 통풍 기능이 떨어져 여름철 무더위 활동 시 대부분의 의용소방대원들이 불편함을 호소하고 있는 실정이다.

황재은 의원은 “봉사활동에 참여할 기회가 있어 실제 대원들이 입는 봉사활동 조끼를 착용해 본 적이 있었다. 잠시 입고 있었는데도 땀이 비 오듯 흘러 불편함이 컸는데, 대원들은 얼마나 힘들지 다시 한 번 생각해보게 됐다”며 “경상남도청소방본부에 기존 봉사활동 조끼 외에 의용소방대원들이 활동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망사형 조끼를 추가로 지급 할 수 있는 방안 마련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경상남도청소방본부 관계자는 황 의원의 적극적인 방안 마련 요구에 대해 관련 규정을 적극적으로 검토해 통풍기능 강화를 위한 망사형 제품 추가 구매를 통해 2021년부터 입대하는 신규대원들의 선호도 조사를 통해 기존 봉사활동 조끼 외에 망사형 조끼가 추가로 지급 될 수 있도록 하고, 기존 대원들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교체 추진을 하겠다고 밝혔다.

gun82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