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제주시, 행정정보시스템 최적의 환경 조성으로 안정적 대민서비스 제공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기자 송고시간 2021-01-25 13:38

제주시청./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김시훈 기자] 제주시는 제주시 전체 행정업무를 처리하는 정보시스템의 최적화 환경 조성을 통해 신속하고 안정적인 대민서비스를 제공해 나간다고 25일 밝혔다.

시는 이를 위해 재난·재해시 신속하게 행정업무를 재개할 수 있도록 장애관리 지원체계 유지 및 재해복구 모의 훈련을 3회 실시하고, 신규 임용대상자 및 업무 변동자에 대한 사용자 맞춤형 교육도 상시 추진한다.

각 부서별 정보화 사업 추진 시 정보시스템 및 하드웨어에 대한 중복투자 방지를 위해 사전협의 및 정보자원 DB 관리를 강화하고 노후 중소형 서버 교체 및 신규 정보화 사업 추진 시 정보화지원과에서 운영중인 가상화 서버를 적극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코로나 19 확산으로 인해 재택 및 원격근무가 증가함에 따라 보안이 강화된 자료유출방지시스템 운영 및 본격적인 언택트시대에 발맞춰 화상회의를 개최를 지원하고 올해 상반기 내에 공직자 및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비대면 동영상 교육 플랫폼도 구축할 예정이다.

제주시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행정정보시스템 개선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 및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한편 시민들에게 안정된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