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북교육청, 초등학교 놀이중심 공간 재구조화 30억 투입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상범기자 송고시간 2021-01-26 14:52

예천 감천초등학교 놀이중심 공간./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김상범 기자] 경북교육청은 30억원을 투입 공모를 통해 초등학교 교실 41실과 90개 공간을 선정하고 놀이중심 공간 재구조화 사업을 한다고 26일 밝혔다.

놀이중심 공간 재구조화 사업은 학생들의 놀 권리와 쉴 권리를 보장하고 놀이 문화를 확산해 학생 간 바람직한 사회적 관계 형성과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학습공간을 제공한다.

초등학교 저학년 교실을 학생 발달 단계를 고려한 아동 친화적인 공간으로 만드는 교실 공간 재구조화 사업과 학교 내 여유 공간과 자투리 공간을 놀며 휴식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드는 학교 공간 재구조화 사업으로 나눠 추진한다.

사업 추진 과정에서는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해 공간 및 놀이 관련 주제 중심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학생, 학부모, 교사가 직접 설계 과정에 참여하는 사용자 참여 설계로 사용자 의견을 충분히 반영한다.

놀이중심 공간 재구조화 사업을 통해 학교를 놀이, 학습, 휴식 등 균형잡힌 삶의 공간으로 조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경북교육청은 지난 2019년도부터 지난해까지 62억원을 투입해 초등학교 1∼2학년 교실 93실과 185개 공간을 재구조화했다. 

이양균 경북교육청 유초등교육과장은 "학교가 학생의 미래 역량을 키우는 학습공간이자 마음껏 놀고 충분히 휴식하는 가운데 삶의 힘의 키울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ksb812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