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북교육청, 꿈키움 작은 학교 인증 시상식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상범기자 송고시간 2021-01-27 12:06

경북교육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김상범 기자] 경북교육청은 27일 '꿈키움 작은 학교’ 인증패 수여 및 ‘농어촌 참 좋은 작은 학교’ 교육부장관 표창장 전수식을 개최했다.

꿈키움 작은 학교 인증제는 농산어촌 소규모학교 학생들의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작은 학교의 장점을 극대화해 아이들이 스스로 찾아오는 우수학교를 발굴해 인증하는 제도다.  

우수학교로 선정된 포항 양포초등학교, 상주 은척초등학교, 군위 송원초등학교, 영양 일월초등학교, 성주 수륜중학교에 인증패를 수여했다. 

농어촌 참 좋은 작은 학교는 교육부에서 농어촌의 장점을 살리고 특색있는 교육 프로그램 운영과 교육공동체의 만족도가 높은 농어촌 학교 우수 운영 사례를 발굴 확산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 

전국 104개 학교가 공모에 참여해 32개 학교가 1차 서류 심사, 2차 동영상 자료 심사를 거쳐 최종 15개 학교가 선정됐고 전국 최다인 3개 학교가 선정되는 영예를 차지했다.

우수학교로 선정된 포항 장기초등학교, 김천 개령서부초등학교, 청도 이서중학교에 교육부장관 표창장을 전수했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코로나19라는 어려운 교육여건 속에서도 작은 학교 살리기와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열심히 노력하신 교장선생님을 비롯한 교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ksb812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