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5월 10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영천시, 적십자 특별회비 납부로 따뜻한 온정 전달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염순천기자 송고시간 2021-02-04 16:15

시민들의 관심과 자발적인 동참 당부
4일 경북 영천시청에서 최기문 시장(오른쪽)이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 전영준 부회장에게 적십자 툭별회비를 전달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염순천 기자] 경북 영천시는 4일 시청에서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식을 갖고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에 특별회비 100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특별회비 전달식에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 전영준 부회장, 지정식 사무처장, 경월성 적십자봉사회 영천시지구협의회장 등 최소 인원만 참석했다.

전영준 부회장은 "자율 참여 성금인 적십자회비는 도내 긴급재난구호와 지역사회봉사, 취약계층 지원 등 가장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소중히 사용되므로 적십자 회비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주변의 소외된 이웃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하는 대한적십자사 회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많은 시민들이 적십자 회비 모금에 적극 참여해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게 나눔의 온기가 전달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적십자 회비는 국내·외 재난 구호와 재해 이주민, 저소득층 구호 활동, 사회봉사활동 등 적십자 인도주의 사업을 위해 사용되며 매년 모금을 실시하고 있다.

ysc2526@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