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괴산군, 어린이집 특화사업 올해 첫 추진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영재기자 송고시간 2021-02-16 08:02

어린이집 4곳 대상 특화프로그램 선정.. 보육 질적 향상 도모
충북 괴산군청./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김영재 기자] 충북 괴산군은 어린이집 보육환경 개선을 위해 추진하는 ‘2021년 어린이집 특화사업’ 공모를 통해 4개 어린이집을 선정했다고 16일 밝혔다.
 
괴산군에 따르면 지역 11개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올해 처음 시행하는 이번 공모사업은 보육현장의 특성화 보육프로그램을 발굴하고 보급해 보육의 질적 수준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것이다.
 
괴산군은 연중 지속적으로 시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주제는 자유롭게 선정할 수 있도록 했는데, 지난달 11일부터 22일까지 접수한 결과 총 8개 어린이집이 공모사업에 응모했다.
 
괴산군은 프로그램 창의성, 효과성, 지속성 및 적정성, 노력도 등을 평가해, ▸음악놀이와 함께하는 지구환경교육(사리어린이집) ▸파파데이 같이노는 아빠(문무어린이집) ▸영어특화(전원어린이집) ▸피어나는 놀이터(송면어린이집) 등을 최종 선정했다.
 
괴산군은 신학기인 다음달 1일부터 올해 12월 31일까지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비 500만원씩 지원하고, 내년 1월 자료집으로 제작해 관내 어린이집에 배부할 예정이다.
 
신미선 괴산군 주민복지과장은 “이번에 선정된 특화프로그램은 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교육하고, 아빠의 직장과 연계하고, 산과 들이 많은 우리 지역을 자원삼아 특화하는 등 어린이집별 특성과 환경을 잘 살렸다”면서 “앞으로 부모와 아이 모두가 즐거운 보육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memo340@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