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농어촌公 경북본부, '안전사고 제로' 3KS운동 결의대회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1-02-17 18:25

17일 경북 상주시 스마트팜혁신밸리 현장에서 열린 한국농어촌공사 경북지역본부의 3KS 실천하기 운동 결의대회./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한국농어촌공사 경북지역본부(본부장 최병윤)는 17일 상주시 스마트팜혁신밸리 현장에서 건설현장 안전사고 예방 및 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3KS 실천하기 운동 결의대회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농어촌공사, 경북도청, 시공사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정부시책에 따라 최소인원으로 진행했으며, 경북 관내 안전한 건설현장 조성 및 근로자의 안전을 다짐하는 3KS 실천운동 결의문을 함께 낭독했다.

특히 참석자들은 사업현장 재해발생 위험요인을 철저히 분석하고 사전에 제거해 무재해를 달성하겠다고 다짐했다.

또한 건설현장 안전사고 사례 및 재발방지를 위한 대처방안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해 안전수칙 미준수 근로자 사전점검 강화 등 무재해 현장 실현을 위한 실행계획을 공유했다.

농어촌공사 경북지역본부에서 강력한 의지를 갖고 추진하는 3KS의 의미는 "꼭! 지키자 안전을(KEEP SAFTY), 꼭! 지키자 기준을(KEEP SAFTY STANDARD), 꼭! 살피자 안전을(KEEP SAFTY SEARCH)"으로, "건설현장에서 지켜야 하는 가장 기본적인 사항을 잘 지키자!"라는 의미와 더불어 농어촌공사 안전기준(KRC SAFTY STANDARD)이라는 중의적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최병윤 본부장은 "국가정책사업을 수행하는 공공기관으로서 국민이 안심하고 신뢰할 수 있도록 건설현장에서 3KS 원칙을 잘 지키도록 지도 감독하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