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영양교육지원청, 신학기 차질없이 준비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병일기자 송고시간 2021-02-20 14:11

새학년 교육계획 준비기간 운영, 학교 위해요인 집중 점검
영양교육지원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박병일 기자] 경북 영양교육지원청은 개학을 앞두고 신학기를 차질없이 준비하고 있다.

20일 영양교육지원청에 따르면 내달 2일 개학을 앞두고 오는 24일까지 신학기를 준비하는‘새학년 교육계획 준비기간’을 운영하고 있다.

'새학년 교육계획 준비기간'은 각급 학교에서 교육공동체 협의를 바탕으로 전 교직원이 함께 참여하여 학교구성원 간 학교비전 및 교육계획을 공유하며 주인의식 함양과 학교 교육과정 운영 정상화, 학생생활 적응력을 키워주기 위해 실시한다.

준비기간 동안 전입 교직원 환영, 학교 구성원 간 철학과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을 통한 새학년 교육과정 공동 수립, 블랜디드 수업 연수와 전문적 학습 공동체 구성을 통한 수업방법 공유, 학년 배정 및 업무계획 수립 등 다양한 시간을 가지게 된다.

또한 오는 26일까지 신학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관내 모든 학교의 안전 실태를 점검하고 있다.

점검은 도교육청의 계획에 따라 우선 유치원을 포함한 각급 학교에서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교육지원청에서 이행상황을 확인하는 방법으로 이뤄지고 있다.

각 분야별 점검 내용을 보면 감염병 예방, 통학안전, 안전사고 예방, 미세먼지 대응, 시설물 안전관리, 자살 예방 등이다.

영양교육지원청은‘새학년 교육계획 준비기간 운영’과‘안전점검’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교육장이 신학기 준비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소양자 교육장은“신학기 아이들 맞이에 조금의 소홀함이 없도록 촘촘히 점검하고 필요한 지원은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pbi120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