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부산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 유치원 교원 블렌디드 러닝 연수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최상기기자 송고시간 2021-02-22 13:41

(사진=부산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 홈페이지)


[아시아뉴스통신=최상기 기자] 부산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변용권)은 22일 오후 2시 30분 온라인 플랫폼 줌(Zoom)을 활용해 관내 교육과정부장과 희망 교사 등 150명을 대상으로 ‘유아의 놀이가 살아나는 ON!(원격수업) AND OFF!(놀이중심수업) 블렌디드 러닝’ 연수를 실시한다.

이 연수는 등교·원격수업의 교육과정 병행 운영에 따라 다양한 블렌디드 러닝 수업 방안을 모색하고, 2021학년도 교육계획 수립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이날 연수에서 진다정 용소초등학교병설유치원 교사가 ‘교사와 유아가 함께 만들어가는 원격수업’을 주제로, 유주영 덕천유치원 교사가 ‘놀이관찰-기록-평가가 연결된 놀이중심수업’을 주제로 각각 강의한다.

이들 강사는 원격수업과 가정연계 놀이지원 방법을 소개하고, 개정 누리과정 기반 놀이중심수업·놀이기록·평가 방안 등에 대해서도 안내한다.

또한 ‘신학년 함께 준비하는 달’을 내실있게 운영할 수 있도록 교육계획 수립 반영사항 등도 알려준다.

변용권 남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블렌디드 러닝 수업의 탄력적인 적용과 확산을 위해 컨설팅단 중심의 현장 밀착지원과 수업사례 나눔 등에 힘쓰는 한편, 포스트 코로나에 대비한 미래형 유치원 교육과정을 운영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