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9일 목요일
뉴스홈 정치
이차영 괴산군수 “코로나19 백신 접종 군민 불편 없어야”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영재기자 송고시간 2021-02-22 14:00

주간업무보고회서 지시... “사태 종식 전환점 될 것”
이차영 괴산군수가 집무실에서 PC영상회의로 미래전략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주재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김영재 기자] 이차영 충북 괴산군수가 22일 영농철 대비 농가지원, 산불대비 철저 등 철저한 군정 추진을 주문했다.
 
이 군수는 이날 PC영상회의로 진행된 주간업무보고 회의에서 “농민들의 한해 수확을 가늠할 본격적인 영농철 시작을 앞두고 있다”며 “영농 기술지원, 각종 보조사업 추진 등의 농가지원을 통해 올 한해도 많은 농가 소득을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라”고 지시했다.
 
이어 “특히 최근 예측불가의 기상이변이 많아졌고, 이에 따라 최근 몇 년간 봄철 냉해 피해 속출했다”며 “기상변화를 예의주시하고 농가 피해가 없도록 현장지도와 소통을 강화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군수는 산불과 관련해 “건조한 날씨와 강풍으로 인해 전국적으로 산불이 많이 발생하고 있다”며 “쓰레기나 영농폐기물을 무단 소각하는 일이 없도록 마을방송을 통해 홍보를 강화하고, 산불감시원을 적극 활용해 지난해처럼 단 한건의 산불도 일어나지 않도록 산불대비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이 군수는 “군에서 추진 중인 각종 공사와 현안사업들도 2월 마지막 한 주 동안 사업 추진 준비를 잘 마무리해 3월부터는 바로 공사에 들어갈 수 있도록 준비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군수는 이달 말 시작될 백신 접종과 관련, “코로나19 사태를 종식시킬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세부계획을 철저히 세워 군민들이 불편함 없이 순조롭게 접종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고, 동시에 코로나19 방역에도 최선을 다해달라”고 했다.

memo340@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