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30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달성군, 다둥이 가족 캠핑카 대여비 지원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1-02-22 20:27

캠핑카 내부./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대구 달성군(군수 김문오)은 올해 3월부터 다둥이 가족에 캠핑카 대여비를 지원해 코로나19로 위축된 군민의 힐링 여행을 지원한다고 22일 밝혔다.

일반차량으로 가족여행이 어려운 세 자녀 이상의 다둥이 가족에 캠핑카 대여비를 지원해 가족 상호 간 유대 관계 및 삶의 질을 높여 가족 친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인구정책이다.

달성군에 주민등록을 둔 관내 초등학생 이하 세 자녀 이상인 150가정에 연 1회 캠핑카(5인승) 대여비(1박2일)의 50%인 20만원을 지원하며, 캠핑카 이용 시 휴대용 카시트, 캠핑용 테이블·의자·화로, 코펠, 스파클라 폭죽, 마스크 등 캠핑 관련 용품을 무료 대여한다.

다둥이 가족 구성원 중 만 26세 이상의 1종 보통 운전면허 소지자로 면허 취득 1년 이상 경과자가 있어야 신청이 가능하며, 대구투어버스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하고 주민등록등본, 개인정보동의서 등 관련 서류를 제출한 후 자부담 20만원을 입금하면 예약이 완료돼 캠핑카를 이용할 수 있다.

김문오 군수는 "다둥이 가정뿐 아니라 모든 군민이 경제적 부담 없이 편안하고 안정된 생활을 누리는 '살고 싶은 달성'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저출산 극복 인구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달성군은 지난해 인구정책 기본 조례를 제정, 지역 특성에 맞는 결혼·임신·출산·양육·주거·다자녀가정을 지원할 수 있는 법적 근거를 마련해 올해 신혼부부 호텔 아젤리아 숙박권 지원, 다둥이 가족 캠핑카 대여비 지원 등 저출산 극복을 위한 다양한 신규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