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3월 03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구 직업계고 2교 교명 변경…대구공고 테크노폴리스캠퍼스 신설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1-02-23 16:24

대구공업고등학교 테크노폴리스캠퍼스 조감도./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오는 3월1일부터 미래산업을 선도할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대폭적인 학과 개편·개설을 추진하는 직업계고 2개교의 교명 변경과 특성화고가 없는 달성군에 대구공고 테크노폴리스캠퍼스를 신설해 운영한다.

대구서부공고는 대구과학기술고등학교로 변경한다. 융합적 사고력을 바탕으로 미래과학기술을 선도하는 전문기술인을 양성하기 위한 학교 비전을 수립하고, 스마트팩토리과, 아트조리과를 신설해 5개과로 운영한다.

대구소프트웨어고는 대구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로 교명을 바꾼다. 2014년 지정돼 운영 중인 소프트웨어분야 마이스터고를 부각하기 위한 것이다. 아울러 향후 인공지능소프트웨어과를 신설해 3개과로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달성군지역 학생들의 통학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대구공업고 테크노폴리스캠퍼스를 신설한다. IT콘텐츠과, 조리제과제빵과를 개설해 3학급 60명의 신입생을 모집해 운영한다.

강은희 교육감은 "앞으로 직업계고는 학생, 학부모가 선호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적합한 학과로 개편해 학생들이 진학하고 싶어 하는 직업계고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