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영양군, 새기술 시범사업 선정 위한 농업산학협동심의회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병일기자 송고시간 2021-02-23 17:38

23일 영양군이 새기술 시범사업 선정을 위한 농업산학협동심의회를 개최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박병일 기자] 경북 영양군은 23일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2021년 새기술 시범사업 대상자를 선정하기 위한 농업산학협동심의회를 개최했다.

영양군농업산학협동심의회는 농업기술센터소장을 중심으로 안동대학교, 경상북도농업기술원 고추연구소, 농업관련기관, 농업인단체 등 산·학·관 협동체를 통해 신기술 농업기술보급사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올해도 시범사업 추진 농가 및 농업인 단체를 선정하는 등 농촌지도사업의 의견을 수렴하는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온도저감을 위한 고깔형 천장개폐시범사업 등 새기술 시범사업은 투명하고 공정한 대상자 선정을 위해 농업산학협동심의회를 통해 최종 28개 사업 대상자를 선정하며 농업 현장에서 필요한 실용 기술 위주로 신기술 도입과 ICT 기술투입, 친환경 농업 실현 등의 시범요인을 투입한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앞으로의 영양농업 발전을 위해 새로운 시범사업의 발굴과 현장에서 필요한 신기술 시범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많은 노력을 다 해 줄 것"을 당부했다.

pbi120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