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7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제28대 제천교육지원청 안태영 교육장 퇴임

[충북=아시아뉴스통신] 홍주표기자 송고시간 2021-02-24 16:23

2월28일자, 40년 몸 담았던 교육계 떠나
제28대 충북 제천교육지원청 안태영 교육장./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홍주표 기자]충북 제천교육지원청 제28대 안태영 교육장이 2021년 2월28일자로 퇴임을 맞이해 40년간 몸담았던 교육계를 떠난다.

안태영 교육장은 경북 영주시 출신으로 충북대학교 국어교육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국어학전공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1981년 제천 청풍고 교사를 시작으로 교직에 입문해 제천고, 제천여고, 영춘중, 제천공고 교사로서 후진 양성을 위해 노력했으며, 칠금중, 내토중, 제천제일고 교감, 봉양중, 의림여중, 제천제일고 교장을 거쳐 2020년 3월1일부터 제천교육지원청 교육장으로 근무해 왔다.
 
평소 차분하고 온화한 성품의 교육자이며 시조시인으로서 교육 현장 개선과 민주적인 학교문화 조성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교육감 표창과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제19회 공무원문예대전 수필부문 은상을 수상했고, 이번 퇴임으로 황조근정훈장을 수상할 예정이다.
 
안 교육장은 지난해 제천교육지원청 교육장으로 부임해 ‘교육의 힘으로 더불어 행복한 제천교육’ 실현을 위해 교육공동체가 함께 꽃피우는 학교 민주주의, 교실수업 혁신으로 배움중심 학교문화 조성, 감성 수업을 통한 바른 인성 함양, 더디 가도 함께 하는 행복 나눔 교육 등을 통해 수업과 생활교육 중심의 학교 운영을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해 왔다.

뿐만 아니라 ‘마을은 세상을 배우는 학교다’라는 비전으로 제천행복교육지구 사업을 추진해 학교와 지역사회의 협력 체제 구축을 도모했고, 산하기관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했다.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축소 운영된 퇴임식에 참석한 제천교육지원청 직원들은 40년 동안 제천교육 발전을 위해 헌신한 안 교육장에 대한 존경의 마음을 담아 송공패를 전달했다.
 
안 교육장은 제천교육지원청 교육 가족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하고, 앞으로도 제천교육 발전을 위해 서로 협력하는 모습을 당부했다.

321885@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