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4월 11일 일요일
뉴스홈 정치
더불어민주당, "국민 여러분께 ‘새봄’을 돌려 드리겠다"...코로나19 백신 접종 시작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조이호기자 송고시간 2021-02-26 12:57

더불어민주당 강선우 대변인./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조이호 기자] 강선우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이 26일 코로나19 백신 접종 시작일을 맞아 오전 서면 브리핑에서 "국민 여러분께 '새봄'을 돌려 드리겠다"고 밝혔다. 

강선우 대변인은 "오전 9시, 요양병원과 요양시설의 65세 미만 입원·입소자 및 종사자 분들을 대상으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이 시작됐다"며 "집단면역을 통한 일상회복의 첫 걸음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고 말했다. 

강 대변인은 백신의 안정성에 대해 "외부 전문가들의 3중 자문을 기반으로 전문성, 투명성, 철저한 검증을 통해 안전성이 검증된 백신"이라며 "만일의 상황에 대한 대응도 철저하게 이뤄질 것"이라고 국민들을 안심시켰다. 

또한 그는 "길고 긴 코로나19 터널의 끝이 보이기 시작했다. 더불어민주당은 정부와 함께 안전하고 신속한 백신 접종이 이뤄질 수 있도록, 국민 여러분께 소중한 일상을 되돌려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어 "대한민국 다시, 봄. 세계가 우리를 봅니다. 국민 여러분께 '새봄'이 온다."고 다시 한번 강조했다.  

한편 금일 거리두기 연장에 대해 "거리두기 현 단계(수도권 2단계, 비수도권 1.5단계)가 다시 연장된 만큼, 코로나19 재확산의 위험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주길 다한다"고 정부와 보건당국에 당부했다. 


aurumflos@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