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4월 10일 토요일
뉴스홈 정치
이낙연 "오늘 가덕도 신공항 특별법 통과"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조이호기자 송고시간 2021-02-26 12:57

26일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는 이낙연 당대표./사진=더불어민주당

[아시아뉴스통신=조이호 기자]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당대표가 26일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2월 임시국회 마지막 본회의에 가덕도 신공항 특별법 등 주요 법안들의 통과를 확신했다. 

이낙연 대표는 최근 이견이 있었던 가덕도 신공항이 건설에 대해 " 관계 장관 등이 모두 따르겠다는 입장을 밝혔다"며 "오늘 우리는 가덕도 신공항 특별법을 통과시킬 것이다"고 밝혔다.

이대표는 오늘 본회의에 함께 처리될 제주 4.3 특별법 개정안에 대해서도 "4.3으로부터 73년 만의 획기적인 일이다. 우리는 역사의 매듭을 푸는 제주 4.3 특별법 개정안을 오늘 처리할 것"이라 말했다. 

또한 이와함께 "5.18 민주화운동의 고귀한 희생을 문화로 승화시키기 위한 아시아 문화중심도시 특별법도 오늘은 처리되어야 한다"며 "5.18관련 3법에 이어 광주시민의 희망이 여기에 모여 있다"고 처리에 의미를 부여했다. 

그는 오늘부터 시작되는 백신 접종에 대해서도 "오래 기다려 온 백신 접종이 일상 회복과 출발의 첫걸음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정부와 함께 백신의 유통부터 접종, 사후반응 관찰까지 모든 과정에 걸쳐 국민께서 안심하시도록 빈틈없이 관리할 것"이라 말했다. 




aurumflos@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