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뉴스홈 정치
충북 민주당, 지역 현안 해결 힘 모은다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영재기자 송고시간 2021-03-02 16:50

3일 오전 충북도청서 당정협의회 개최... 백신 공급 등 논의 예정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 로고./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김영재 기자]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이 3일 충북도청 대회의실에서 ‘2021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충북 광역.기초단체 당정협의회’를 개최한다.
 
2일 충북도당에 따르면 당정협의회에는 이장섭 충북도당위원장과 이시종 충북지사를 비롯해 민주당 소속 충북 국회의원, 지역위원장, 기초단체장, 광역.기초의회 의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비청주권 참석자들은 온택트 화상회의로 함께한다.
 
참석자들은 충북 지역별 주요 현안에 대한 논의와 함께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충북 백신공급 및 접종 계획, 충북 3차 긴급재난지원금 실행계획 등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대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제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에 반영을 요구한 충청권광역철도망 등 충북 현안사업에 대한 논의도 진행한다.
 
한편 충북 당정협의회에 이어 ‘더불어민주당 국가균형발전특별위원회 충청권역 간담회’가 이날 오후 2시 세종시청에서 열린다.
 
균형발전특위 간담회에는 이낙연 당대표, 우원식 특위위원장, 이해식 특위간사를 비롯해 이장섭 도당위원장(충북본부장), 이시종 충북지사 등 충청권 4곳 지역본부장과 광역단체장 등이 참석한다.
 
충북 참석자들은 당정협의회에서 협의된 충청권 광역철도망 등 충북 현안에 대한 당 차원의 협조를 지도부에 요청할 계획이다.
 
이장섭 충북도당위원장은 “코로나 이후 시대를 대비하는 정책적 노력에 최선을 다하고, 확실한 경제 반등의 모멘텀을 만들어 소중한 일상을 회복하겠다”며 “균형발전은 국가의 명운이 걸린 중대한 과제인 만큼 충청권 메가시티 건설에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memo340@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