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전 동구, 일자리창출 공모 사업 대전시와 맞손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정예준기자 송고시간 2021-03-03 14:00

市 공모사업에 응모하여 시비 약 3억 2000만 원 확보... 현장 수요 중심의 일자리 발굴 추진
대전 동구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정예준 기자] 대전 동구는 대전시에서 공모한 ‘2021년 시-자치구 협력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에 응모한 결과 총 3개 사업이 선정돼 시비 3억 2000만 원을 확보했다고 3일 밝혔다.

‘시-자치구 협력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은 지역의 특성을 잘 아는 자치구가 지역이 필요로 하는 일자리 사업을 발굴하고 대전시가 이를 지원해 일자리 창출은 물론 지역의 문제를 함께 해결해 나가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공모 사업에 동구는 대전대학교 등 2개 수행기관에서 신청한 마을기업형 웹앱(Web App)영상 크리에이터 전문가 양성 과정, 디지털콘텐츠 마케터 양성 및 취업연계 과정, 특산물 발효기술을 이용한 세대융합 일자리 창출형 리빙랩 플랫폼 사업이 선정돼 시비 포함 약 3억 6000여만 원의 예산으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일자리 공모에 선정된 사업들은 코로나19 지속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 방식의 진행이 가능하며 지역 대학과 연계하여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사업들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변화에 따른 새로운 일자리 발굴의 해답이 될 것으로 보인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시-자치구 협력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은 지역 문제 해결과 일자리 창출이라는 1석2조의 효과가 기대된다“며 ”지역 대학과의 연계 등을 통해 이번에 선정된 3개의 사업이 내실 있게 추진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jungso9408@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