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대구혁신도시 오픈랩, 융합의료 혁신제품 개발 중기 지원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1-03-04 10:11

8개 내외 기업 선정, 기업별 최대 5천만원 지원
대구혁신도시 오픈랩 '핵심기업 혁신성장 지원 프로그램' 추진체계./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대구시는 2일부터 26일까지 25일간 대구혁신도시 오픈랩(이하 오픈랩)의 '2021년 핵심기업 혁신성장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중소기업의 의료기기 및 웰니스 분야 혁신제품 개발 지원에 나선다.

오픈랩은 2018년 산업통상자원부와 대구시가 '이전공공기관연계 육성사업(오픈랩 연계형)'의 일환으로 한국산업단지공단 등 이전 공공기관의 기능과 지역 혁신기관(첨단정보통신융합산업기술원)의 디지털 제조 혁신 시설을 연계해 구축한 것으로, 지역 융합의료 산업의 생태계 구축에 기여해 왔다.

'2021년 핵심기업 혁신성장 지원'은 융합의료산업 분야 지역 중소기업에 대해 지능형 제품개발, 시제품 제작, 디자인 개발, 산업재산권 획득을 위한 서비스를 최대 5000만원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기업은 혁신기술 도입과 개발기간 단축 및 비용절감 효과는 물론 물론 성공적인 제품개발 후에는 국내외 마케팅을 통해 해외시장 진출 지원의 기회도 얻게 된다.

지원 신청 자격은 대구시에 본사·지사·공장·연구소 중 하나 이상 소재하고 있는 중소기업이며 전년도 지원사업 우수성과 창출 기업, 신용보증기금의 스타트업네스트 선정기업, 융합의료산업 미니클러스터 회원사, 대경혁신인재양성 프로젝트 참여기업, 코로나19 퇴치 및 예방의 목적으로 현금 또는 현물을 기부한 기업에게는 우대가점이 주어진다.

이승대 대구시 혁신성장국장은 "융합의료산업은 코로나19 이후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폭발적인 성장이 예상된다"며 "시장을 선도할 대구형 혁신제품 개발을 위해 대구가 소매를 걷어붙이겠다"고 말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