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함안군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사업 대상자 모집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송고시간 2021-03-04 17:10

모바일 헬스케어사업 홍보 포스터.(사진제공=함안군청)

[아시아뉴스통신=최근내 기자] 경남 함안군보건소가 잠재적 건강위험요인이 높은 청장년층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2021년 모바일 헬스케어사업’의 대상자 129명을 오는 31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다.

‘2021년 모바일 헬스케어사업’은 모바일 앱을 통해 맞춤형 건강관리와 생활습관 개선을 지원하는 신개념 보건서비스로, 대사성질환 위험군의 자가관리 능력을 향상시켜 군민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오는 4월부터 9월까지 6개월 간 운영된다.

참가자는 무료로 지원하는 신체 활동량계와 스마트폰 앱을 통해 본인의 건강정보, 활동량 등을 자동 전송하고, 의사와 코디네이터, 간호사, 영양사, 운동전문가 등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모바일 헬스케어 전담팀의 모니터링을 통해 건강상태 상담, 식생활∙운동 지도 등 개인별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받는다.

또한 건강관리 계획에 따른 목표달성을 위해 월 1회 집중상담, 온라인교육, 중간∙사후검사 등을 받게 되며, 보건소 체력단련실 이용과 각종 건강증진 프로그램 참여 기회 등도 제공받을 수 있다.

함안군보건소 관계자는 “군민들이 코로나19 극복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면서 비대면 맞춤형건강관리 서비스를 통해 일상생활 속에서도 편리하게 건강관리능력을 향상시키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함안군보건소는 지난해 9월부터 건강위험요인을 갖고 있는 지역주민 49명을 선정해 6개월간 모바일 앱을 통한 맞춤형 건강서비스를 제공했으며, 오는 3월11일부터 2주간 최종검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gun82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