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정치
쿠팡 노동자 또 사망..."정치권 국감에 따져봐야 한다"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윤의일기자 송고시간 2021-03-08 07:00

국회 본회의장./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윤의일 기자] 새벽 배송 업무를 담당하던 택배 노동자가 숨진 채 발견됐다.

택배연대노조는 쿠팡 송파 1 캠프에서 새벽 배송을 담당하던 48살 이 모 씨가 어제(6일) 오후 숨진 채 발견됐다고 밝혔다.

특히, 택배연대노조는 이모씨의 사망 이유가 심야배송으로 인한 과로사라고 주장해 논란을 빚고 있다.

노조는 이모씨가 돈을 벌기 위해 자녀와 배우자를 지방에 두고 서울로 올라와 홀로 고시원에서 생활하고 있었다고 알렸다. 이모씨는 작년에 쿠팡에 계약직으로 입사해 근무하던 중 정규직으로 전환되어 근무했으며, 배우자에게 수시로 심야 노동의 어려움을 호소했다고 주장했다.

현장에 출동했던 서울 송파경찰서는 이씨 발견 당시 문이 안에서 잠겨 있었기 때문에 타살 혐의점은 없다고 전했다. 경찰은 정확한 사망 원인을 규명하기 위해 오는 8일 오전 부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씨는 쿠팡에 입사해 가족들과 떨어져 근무 중이었고, 고시원에서 혼자 생활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초 쿠팡에 계약직으로 입사한 이씨는 지난해 말에 심야전담반으로 정규직 전환돼 근무한 것으로 전해졌다.

택배노동자과로사대책위원회는 8일 오후 2시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쿠팡 본사 앞에서 ‘처참한 심야배송이 부른 과로사, 쿠팡 규탄 긴급 기자회견’을 연다.

정치권 일각에서는 이번 국정감사에 쿠팡 노동자 사망관련 집중적으로 밝혀야 한다는 주장도 나오고 있는 만큼 국정감사에서 쿠팡이 국감 무대에 놀라갈지 주목되고 있다.


news0627@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