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2일 일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대구시, 코로나19 극복 '#Good소비Good대구 챌린지' 전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1-03-08 17:43

'착한 소비 운동'으로 위드 코로나 시대 소상공인 위기 극복에 동참
권영진 대구시장이 8일 지역 음식점에서 시민들의 자발적 선결제·선구매 참여를 장려하는 '#Good소비Good대구 챌린지'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권영진 대구시장은 8일 지역 음식점에서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상권에 새로운 활력을 주기 위해 시민들의 자발적 선결제·선구매 참여를 장려하는 '#Good소비Good대구 챌린지' 행사를 진행하고,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감염병 사태 극복을 위한 응원의 뜻을 전했다.

코로나19가 불러온 비대면 시대에 선한 정치적·사회적 신념을 소비로 실현시키고 대외적으로 인증하는 미닝아웃(Meaning Out)의 움직임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대구시도 이러한 움직임에 동참해 코로나19 사태로 위기에 처한 소상공인·자영업자들의 경제적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한 '착한 소비 운동' 일환으로 '#Good소비Good대구 챌린지'를 진행한다.

이는 착한 소비 운동이 비단 공공기관의 주도로만 이뤄진다는 한계점을 보완한 시민 주도의 소비 진작 캠페인으로, 이 챌린지에 동참하는 시민들은 코로나19로 시름 깊은 소상공인·자영업자 업소 및 전통시장 등을 이용한 후 그 후기를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 등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인증하고 릴레이식으로 다음 주자를 지목하면 된다.
  
이날 권영진 대구시장은 위축된 지역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소비 진작 캠페인 '#Good소비Good대구 챌린지'의 1호 참여자로 평소 본인이 즐겨 찾던 지역음식점에서 선결제하고, 그 후기와 캠페인 사진을 SNS에 올려 인증하는 등 지역 소상공인들의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응원의 뜻을 전하는 동시에 다음 챌린지를 이어갈 주자로 대구시의회 장상수 의장 등 10명을 지목했다.

한편 대구시는 지난달 23일 업무협약을 맺은 한국장학재단, 대구상공회의소, 대구은행, 공군군수사령부 등의 11개 유관기관 및 지역업체와 함께 다양한 착한 소비 운동을 전개하는 동시에 지역 내 소비를 진작시키기 위한 소비 권장 사업인 '대구제품으로 산 Day! 대(구제품) 소(비) (운)동'을 추진할 계획이며, 이를 위해 지역 소비단체 등 관련 유관기관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고 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