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8월 02일 월요일
뉴스홈 정치
성일종 국회의원에 대한 지역사회 평가 '상한가'...큰 인물 기대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수홍기자 송고시간 2021-03-23 16:37

서산 태안 지역정가..."큰 인물 자양분으로 화수분 될 터"
국민의힘 성일종 국회의원(서산 태안)

[아시아뉴스통신=이수홍 기자] 충남 서산 태안 국민의힘 재선 국회의원인 성일종 의원에 대한 지역사회, 특히 지역정가의 최근 평가가 상한가를 치고 있다.

2선 국회의원으로서의 때론 당을 대표한 국정운영 등 각종 현안에 대한 날카로운 지적과 대안제시 및 달변가로서의 이름을 알리고 있는 성일종 의원에 대한 지역민들은 큰 인물로서의 기대감을 감추지 않고 있다.

특히 23일 서울시장 야권통합 단일후보 선출을 위해 국민의힘 협상단에서 활동하며 오세훈 국민의힘 후보자와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자 간의 통합 후보 선출을 하는데 큰 역할을 해낸데 대해 지역민들이 큰 박수를 보내고 있다.

지역정가 원로 A씨(80)는 “성 의원이 기대에 부응을 잘 하고 있다. 나라발전을 위해 지금보다 더 큰 일을 할 수 있도록 지역민들의 자양분 공급이 중요해졌다”고 평가했다.

정치에 관심이 깊은 30대 B씨는 “요즘 청년층은 과거와 달리 무턱대고 진보나 중도성향 아니다. 초선 때부터 성의원은 지역발전을 위해 각종 토론회 등을 개최하며 지역민들과 소통을 잘 하고 지역사회에 꼭 필요로 하는 국가예산지원을 이끌어내는 성 의원의 정치역량, 그의 정치력을 닮아가려고 노력하고 있다. 국민의힘 원내에서 중진 이상의 역할을 해내는 성 의원의 모습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성일종 국회의원은 국민의힘 김종인 대표와 비상대책위원으로서의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가운데 그는 23일 SNS를 통해 "야권단일화 협상단 소임을 무사히 마쳤다며 국가의 미래를 걱정해주신 모든 분들게 감사드린다"고 인사했다.

또 그는 마지막까지 겸손한 자세로 국민을 섬기는 마음 변치 않고 서울과 부산시장 선거에서 승리로 국민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성일종 국회의원은 여당과 청와대를 넘나들며 국정현안에 대해 날카로운 공격과 합리적인 대안 제시 등 국민의힘을 대표하는 입으로 통하고 있다.  

lshong6500@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