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해남군, 광주·전남 지방자치 경영 종합대상을 수상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박용준기자 송고시간 2021-03-25 15:47

광남일보 주최, 청렴 공직문화 정착 혁신 행정 이끌어 내
해남군이 24일 광남일보가 주최한 제12회 광주․전남 시․군․구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한 지방자치경영대상에서 종합대상을 수상했다./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박용준 기자]전남 해남군이 24일 광남일보 주최 제12회 광주·전남 지방자치경영대상에서 종합대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방자치 경영대상은 광주․전남 시․군․구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행정서비스, 창의․혁신, 보건․복지, 문화․관광, 안전․환경, 경제 활성화, 인적 자원 육성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한 정책실행으로 군민의 삶의 질을 높인 지방자치단체를 선정해 수여하고 있다.
 
해남군은 조직구성원의 능동적인 정책개발 기반을 바탕으로 창의․혁신 행정전략을 구축해 군민의 삶을 아우르는 다양한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뤄내면서 종합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공정․공평․공개의 군정 운영방침을 바탕으로 청렴한 공직문화를 조성, 민선 7기 군정의 전 분야에서“해남의 유쾌한 변화”를 주도해 나가고 있는 점이 좋은 평가를 얻었다.
 
군은 지난해 국민권익위원회 청렴도 평가에서 전라남도 내에서 유일하게 내부청렴도 1등급, 종합청렴도 3년 연속 2등급을 획득하는 등 청렴 문화 정착에 큰 성과를 보였다.
 
또한 전국 최초 군민 전용 앱‘해남소통넷’운영과 SNS를 통한 온라인 소통, 주민자치회 활성화 등 군민들의 활발한 군정 참여를 통한 소통행정, 전국 최초 농민수당 도입과 해남사랑상품권 도내 최대 발행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출산에서 양육, 보육 등 세대별 특색있는 복지정책 등 분야별 좋은 성과를 거뒀다.
 
명현관 군수는“이번 종합 대상 수상은 6만여 군민과 공직자의 저력을 보여준 소중한 성과”라며“앞으로도 해남군민으로써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군정을 펼쳐 나가는 한편 군민들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1963yj@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