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당진발전본부, “직접 키운 농산물, 유튜브로 선보이세요”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천기영기자 송고시간 2021-03-31 16:21

발전소 주변지역 청·장년층 대상 농(農)튜브 심화교육 시행
20만 유튜브 크리에이터 ‘솔바위농원’, 교육생 농산물로 맞춤형 강의
31일 충남 당진시 석문농협 대회의실에서 김동환 당진발전본부 환경대외협력실장(사진 앞줄 왼쪽에서 네번째)과 농(農)튜브 심화1기 교육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천기영 기자]한국동서발전㈜ 당진발전본부(본부장 이창열)는 30, 31일 양일간 석문농협 대회의실에서 지역농가 판로 다양화를 위한 ‘청·장년층 농업 YouTube’ 심화과정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코로나19로 농산물 소비문화가 비대면으로 전환됨에 따라 발전소 인근 지역 농가에 유튜브 교육을 제공해 농산물 판로 다양화 및 소득증대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심화과정은 석문면민 2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유튜브 기초에 집중한 입문 과정과 달리 교육생 농작물을 활용한 콘텐츠 기획 및 영상 제작 등 실질적으로 유튜브 활용능력을 배양하는 데 초점을 뒀다.

특히 20만 구독자를 보유한 ‘솔바위농원’ 손보달 대표가 이틀간 강의를 진행했으며 ▲유튜브 수익 창출 방법 ▲농산물 마케팅 ▲동영상 어플 사용 방법 ▲교육생 농작물 1대 1 영상 편집 등 생생한 내용을 전달했다.

김동환 당진발전본부 환경대외협력실장은 “농튜브는 교육생들의 호응도가 굉장히 높은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농가에 활력을 불어넣고 소득증대에 기여할 수 있는 사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chunky100@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