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전상의, ‘상공의 날 기념식’ 지역경제 유공자 2명 장관 표창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영호기자 송고시간 2021-03-31 16:42

‘모범상공인’부문에 현대오피스(유) 천용태 대표이사,
‘모범관리자’부문에 ㈜동방아그로 정환명 부여공장장 장관 표창 수상
현대오피스(유) 천용태 대표이사와 ㈜동방아그로 정환명 부여공장장(왼쪽부터)

[아시아뉴스통신=이영호 기자]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제48회 상공의 날’을 맞아 사무기기 생산‧유통기업인 현대오피스의 천용태 대표이사가 모범상공인 부문에서, 농약 및 비료 제조기업인 ㈜동방아그로의 정환명 부여공장장이 모범관리자로 선정돼 각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의 영예를 안았다. 

현대오피스(유)의 천용태 대표이사는 지난 1997년 회사 설립 이후 지금까지 고객 맞춤형 사무용 기기 디자인‧제작‧물류자동화 등 자체 ERP개발을 통한 전산화 및 오배송률 최소화로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켜왔다.

뿐만 아니라 내부적으로는 회사 임직원 모두 정규직 직원으로 채용했고 신규 채용 시 지역인재를 우선 채용하는 등 고용의 안정성과 지역 내 일자리 창출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동방아그로 정환명 공장장은 화학물질을 취급하는 업종 특성을 고려해 화재 및 폭발, 누출 등 중대 산업 사고 예방을 위한 위험요소 발굴, 제거, 안전시설 투자 확대 등 근로자 안전을 위한 작업환경 조성 부문과 사업장 주변 주민들을 위한 수질 및 주거환경 개선 등의 노력을 인정받았다. 

한편 ‘제48회 상공의 날’ 기념식은 지난 31일 오전 11시 대한상공회의소 회관에서 문재인 대통령을 비롯한 최태원 대한상의 회장,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등 국내외 상공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으며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한 상공인과 근로자 250명이 훈‧포장 등의 표창을 수상했다.                  
      
lyh63810@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