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4월 22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부산광역시교육청, 학교도서관 업무담당자 온라인 연수 실시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최상기기자 송고시간 2021-04-06 12:58

부산광역시교육청/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최상기 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올해 6, 9, 12월 3차례 학교도서관과 학생 독서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학교도서관 업무담당자 200여명을 대상으로 줌(Zoom)을 활용해 ‘학교도서관 업무지원시스템(DLS) 및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 담당자 연수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 연수는 학교도서관 업무담당자들에게 학교도서관 업무지원시스템과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의 활용 역량을 강화하여 학교도서관 운영 내실화를 통해 학생들의 독서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한 것이다.

이 연수는 학교도서관 업무지원시스템의 대출반납 관리, 이용자·자료관리, 통계활용,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 독후활동 관리 및 활용 교육, 시스템 Q&A 사례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부산시교육청은 지난 3월 19일 학교도서관 담당자 200여명을 대상으로 학교도서관 업무지원시스템의 이용방법과 관리자 인증서 등록 및 진급 처리 등에 대한 온라인 연수를 실시했다.

특히 학생 눈높이에 맞춰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 독후활동 방법을 안내하는 ‘손 끝에서 피어나는 나의 독서’동영상을 제작, 배포했다.

학생들의 자발적 독서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며, 유튜브 채널을 통해 볼 수 있다.

권영숙 시교육청 유초등교육과장은 “이 연수는 학교도서관 현장 업무를 적극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며 “학교도서관 업무담당자를 통해 학생들이 학교에서 독서를 생활화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