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 수요일
뉴스홈 정치
[산청군의회] 조균환 의원 5분자유발언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장인영기자 송고시간 2021-04-06 17:11

제273회 산청군의회 임시회 폐회
산청군의회 임시회에 조균환의원이 5분 발언을 펼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장인영 기자]
- 산청 관광 여건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관광정책 추진건의 -
 
산청군의회 조균환(산청군 다선거구, 국민의힘) 의원은 4월 6일 제273회 산청군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5분발언을 통해 산청의 관광 여건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관광 정책 추진을 건의하였다.
 
조의원은 과거 산청은 낙후 지역, 산간 오지의 대명사로 여겨졌지만 지금은 산엔청 명품 브랜드를 기반으로 고품질 농산물 생산, 지리산과 동의보감의 고장으로 그 위상이 높아지고 있다며 이는 온 군민들의 고품질 농특산물 생산에 대한 노력과 산청군의 적극적인 관광 홍보 정책으로 이루어진 결과라고 말했다.
 
또 산청군은 2023년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를 준비하고 있는 시점에서 밤머리재 터널 개통, 중산관광지 및 대원사 생태 탐방로 활성화 등으로 산청의 관광 여건이 변화하고 있다며, 앞으로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관광객의 접근성 개선, 관광과 연계된 주민소득 증대 등을 위한 종합계획 수립이 필요하다고 주장하였다.
 
현재 잘 추진되고 있는 산청의 관광 정책들에 더하여 새로운 관광여건 개선을 위한 종합적 관광 정책이 보완되고 추가 된다면 산청을 찾는 관광객의 증가는 물론 주민들의 직접적인 소득 향상에도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제273회 산청군의회 임시회 폐회
 
산청군의회(의장 심재화)는 4월 6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13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 제273회 임시회를 폐회했다.
 
군의회는 집행기관에서 제출한『산청군 인구정책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16건의 안건을 면밀히 검토하고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심의하였다고 밝혔다.
 
또 지난 3월 30일부터 31일까지 2일간에 걸쳐 ‘산청복지타운 건립’ 등 18개 사업 현장에 대한 현장답사를 추진하여 사업추진 상 문제점과 개선사항에 대한 의견을 집행부에 제시하였다.
김수한 현장답사 반장 은 “집행기관에서 추진하고 있는 18개소의 현장을 찾아 전반적인 실태를 점검하고 개선할 부분은 없는지, 군민의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안은 무엇인지 등을 확인하였으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전개하여 주민의 생활환경이 나아질 수 있도록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심재화 의장은 “이번 임시회에서 조례안 등 심의와 주요사업장 현장답사에 노력하신 의원들과 집행기관 관계 공무원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집행기관에서는 심의할 때 나온 의원들의 의견을 적극 군정에 반영하여 산청군이 더욱더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a0115502989@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