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부산광역시립시민도서관, 도서관 주간 맞아 다채로운 행사 운영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최상기기자 송고시간 2021-04-07 13:03

(사진=부산광역시립시민도서관 공식 홈페이지)


[아시아뉴스통신=최상기 기자] 부산광역시립시민도서관(관장 김흥백)은 4월 12일부터 18일까지 ‘당신을 위로하는 작은 쉼표, 도서관’을 주제로 다양한 행사를 운영한다.

이 행사는 제57회 도서관 주간(4.12~4.18)을 맞아 지역주민들이 도서관 행사에서 소소한 재미를 느끼고, 도서관 주간의 의미도 되새겨 볼 수 있도록 마련한 것이다.

시민도서관은 행사 기간동안 매일 57번째 도서를 대출하는 사람에게 기념품을 증정하는 ‘57번째 대출자는 누구?’행사를, 도서관 2층 즉석문학관에서 도서관 주간 표어가 포함된 문장을 출력해오는 사람에게 선물을 나눠주는 ‘#당신 #위로 #쉼표 #도서관을 찾아라’ 행사를 실시한다.

도서관 홈페이지에 출제된 도서관 이용 퀴즈를 풀면 문화상품권을 증정하는 ‘온라인 도서관 퀴즈대회’ 이벤트도 실시한다.

그 밖에도 도서 훼손 예방을 위한 훼손도서 전시인 ‘소중한 책을 지켜주세요’를, 주제 맞춤 서평 전시인 ‘책에서 만나는 도서관’과 ‘코로나 블루, 책으로 힐링해요’를 4월 한 달 동안 운영한다.

자세한 내용은 시민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김흥백 시민도서관장은 “이번 도서관 주간 행사를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부산시민을 위로하고, 삶의 소중한 쉼표로서 공공도서관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