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4월 22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부산광역시해운대교육지원청, ‘해운대 교육 설명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원격회의 개최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최상기기자 송고시간 2021-04-07 13:06

부산광역시해운대교육지원청./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최상기 기자] 부산광역시해운대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기봉)은 4월 7일 오후 2시 관내 중학교 관리자(교감) 32명을 대상으로 줌(Zoom)을 활용해 ‘해운대 교육 설명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원격회의를 개최한다.

이 회의는 관내 중학교의 학사운영에 필요한 정보 및 학교현장의 다양한 의견 수렴 결과를 바탕으로 학교현장을 지원하기 위한 온라인 컨설팅이다.

이날 교육지원청 중등교육지원과 장학사들이 분야별로 팀을 구성해 2021학년도 코로나19 대응 교육과정 운영, 기초학력 활성화(운동선수 학력 향상) 방안, 블렌디드 러닝 수업 질 제고 방안, 학기 초 생활지도 등 학교 현장에서 필요한 교육정보를 제공한다.

이어 참여자들은 학기 초 학교현장의 현안사항을 공유하고, 문제해결을 위해 논의도 한다.

해운대교육지원청은 학교 현장의 요청이 있을 경우 ‘해운대교육 설명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를 통해 학교 교육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해운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회의는 학교 교육활동의 자율성과 책무성을 제고하기 위한 맞춤형 장학활동이다”며 “학교 관리자들이 학기초 내실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