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4월 22일 목요일
뉴스홈 정치
제80차 충북 시‧군의회 의장협의회 정례회 개최

[충북=아시아뉴스통신] 홍주표기자 송고시간 2021-04-08 11:17

‘제232차 전국시군자치구의장협의회 정례회’ 결과 보고
충북 시군의회 의장협의회 정례회 자료사진./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홍주표 기자]제80차 충북 시‧군의회 의장협의회 정례회(협의회장 최중진 청주시의회 의장)가 음성군의회(의장 최용락) 주관으로 8일 음성군청 상황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정례회에서는 ‘제79차 충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정례회’ 결과와 ‘제232차 전국시군자치구의장협의회 정례회’ 결과 보고가 이뤄졌다.
 
또 지방자치 및 지역발전을 위한 현안문제 협의, 의정활동 역량제고를 위한 제반사항 등을 논의했으며, 지방의회 독립성 강화와 자치분권 실현을 위한 지방의회법 제정 촉구 건의문과 미얀마 군부 쿠데타 규탄 및 민주주의 회복 촉구 결의문을 채택했다.
 
최용락 음성군의회 의장은 환영사를 통해 “음성군을 방문해 주신 시‧군 의장단에게 감사들 드린다”며 “이번 충북 시·군의회 의장협의회 정례회가 보다 미래지향적인 의정활동 방향을 함께 모색하고 지방자치 발전의 밑거름이 되는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충북 시·군 의회의 상호 소통과 지역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덧붙였다.
 
한편 충북 시‧군의회 의장협의회 정례회는 각 시‧군의 의정활동 정보교류를 통해 지방자치의 발전을 도모하는 자리로 매월 각 시‧군을 순회하며 개최되고 있다.

321885@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