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4월 22일 목요일
뉴스홈 정치
박정현 대덕구청장, 민주당 임시 비상대책위원으로 선임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정예준기자 송고시간 2021-04-08 15:51

박정현 대덕구청장 8일 더불어민주당 임시 비상대책위원으로 선임됐다./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정예준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4.7 재보궐선거 참패로 인한 지도부 총 사퇴로 차기 원내대표 선출때까지 임시 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한 가운데 박정현 대덕구청장이 임시 비상대책위원으로 선임됐다.

8일 민주당 지도부는 4.7 재보궐선거 참패의 책임을 지고 총 사퇴하기로 결정했으며 오는 16일 차기 원내대표를 구성할때까지 임시 비상대책위원회를 운영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비상대책위원장으로 도종환 의원이 선임됐으며 비상대책위원으로는 박정현 대덕구청장을 비롯해 민홍철·이학영·도종환 의원, 초선 의원으로 신현영·오영환 의원, 김영진 수석 부대표 등 7명이 구성됐으며 이중 박정현 대덕구청장이 자치단체장으로는 유일하게 당 지도부에 입성하게 됐다.

박정현 대덕구청장은 "정당인으로서 위기적 국면에서 혁신하고 국민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역할을 해내겠다"며 "짧은 기간이지만 지역의 목소리를 잘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남겼다.

한편 더불어민주당은 오는 16일 차기 원내대표를 선출한 후 오는 5월 2일 전당대회를 통해 차기 당대표를 선출하며 임시 비상대책위원회는 차기 원내대표 선출일인 이달 16일까지 8일간 활동하게 된다.

jungso9408@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