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갤러리k' , 발달장애 청소년을 위한 사회적 진출 육성 지원!

[제주=아시아뉴스통신] 정정호기자 송고시간 2021-04-08 20:05

갤러리K와 FairArt(페어아트)는 발달장애 청소년들의 사회적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사진제공=갤러리K

[아시아뉴스통신=정정호 기자] 지난 4월 6일 (주)아트노믹스 갤러리K는 발달 장애 청소년들을 사회로의 참여를 화가로서 성장하도록 육성 지원을 하기위해  FairArt(페어아트)와 발달장애 청소년 화가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주)아트노믹스 갤러리K(대표 김정필)와 FairArt(페어아트 대표 최하라)는 사회적 진출이 어려운 발달장애 청소년들에게 예술가로서 사회적으로 진출하도록 육성 지원에 함께 힘쓰기로 했으며, 한국의 유명 전속작가들이 이들 청소년들에게 화가로서 성장하도록 육성 지원을 아낌없이 하기로 했다.

(주)아트노믹스 갤러리K(대표 김정필)는 미술작가의 창작활동 지원과 미술시장 저변 확대를 위한 행사 개최 등 사업적인 부분에서 확고한 이미지를 구축하면서 이를 사회적 기업으로 재성장하기 위한 노력을 아낌없이 기울리겠다고 밝히고 있으며, 미술의 대중화를 위하여 누구라도 미술을 아끼고 미술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기회를 제공하는데 노력을 힘쓰겠다고 약속한 바가 있다.

현재 발달장애 화가의 예술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있는 비영리단체 FairArt(페어아트 대표 최하라)는 재능있는 젊은 예술가들에게 화가로서 기회를 제공하는데 힘쓰고 있으며, 장애를 예술로 승화하는 작가로서의 도약을 위한 지원을 하고 있다.

전세계 2억명이 넘는 발달장애인들 중 그들만이 가지고 있는 창조적,독창적인 그들만의 표현이 예술가로서의 걸작을 만들 수있다는 점을 볼때 사회적으로 그들에게 공정한 기회의 초석을 만들어 나갈 것으로 본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갤러리K 와 FairArt는 발달장애 화가들에게 전시회 및 공모전 등을 개최하여 사회적 참여를 부여하고 이를 시작으로 많은 사회적 기업들에게 홍보 지원을 이끌어 나갈 것으로 보인다.

edwardgodlove@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