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1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남 당진시, 지방세정 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천기영기자 송고시간 2021-04-08 20:10

지난해 최우수상 이어 3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충남 당진시청사 전경./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천기영 기자]충남 당진시는 충남도가 실시한 ‘2020 회계연도 지방세정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지방세정 종합평가는 매년 실시되는 시·군별 지방세정 전반에 대한 종합평가로 우수 시·군에 대한 인센티브를 제공 및 지방 세정 발전을 위해 매년 실시되고 있다.

시에 따르면 이번 평가는 각 시·군간 지방세 및 체납액 징수상황, 세무조사 실적, 납세편의 시책 추진 등 6개 부문, 13개 항목에 대한 성과를 바탕으로 이뤄졌으며 당진시는 ▲비과세·감면 사후관리 실적 1위 ▲세무조사 목표액 달성률 2위 ▲도세 세입기여도 1위 등을 기록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성실납세 법인에 대한 탁상달력 제작 배부, 납세지원콜센터 운영, 납세자보호관제도 운영 등의 시책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밖에 시 세무과는 체계적인 세수 분석, 세원 관리, 소액체납자 책임징수제 운영, 고액·고질 체납자 공동관리 T/F팀 운영, 마을세무사, 지방세 선정대리인 제도 운영 등을 통한 선진 세무행정을 추진하고 있다.

한편 당진시는 지난해 지방세 3583억원을 징수해 당초 목표액 대비 8.7%를 초과 달성했으며 전 시민을 대상으로 조세 정의 실현 및 납세풍토조성을 위한 활동을 보다 적극적으로 전개해 지방세정 분야 평가에서 2019년부터 3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김인식 당진시 세무과장은 “이번 선정은 어려운 여건에서도 납세의무를 다한 시민들과 세무 담당 공무원들의 노력 덕분”이라며 “이번 수상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시민 편의를 위한 시책 발굴과 안정적인 세입 확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chunky100@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