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4월 20일 화요일
뉴스홈 정치
충남 당진시의회, 4월 중 의원출무일 운영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천기영기자 송고시간 2021-04-08 20:10

13개 부서 25건 당면사항 보고 받고 토론 등 진행
8일 충남 당진시의회 4월 중 의원출무일 장면./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천기영 기자]충남 당진시의회는 8일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4월 중 의원출무일을 운영했다.

이날 논의된 세부 안건은 ▲기획예산담당관, 당진시 시책 일몰제 운영조례 제정계획 외 3건 ▲경제과, 당진시 외국인근로자지원센터 사무 운영 민간위탁 동의안 외 2건 ▲환경정책과, 충남 기후환경교육연수원 입지선정 공모 추진 ▲기후에너지과, 당진LNG기지 건설 및 운영 관련 제81회 임시회 5분 발언 검토보고 ▲산림녹지과, 송악읍 중흥근린공원 조성 촉구(5분 발언)에 따른 추진계획 보고 외 1건 등 13개 부서 25건이다.

특히 이번 의원출무일에서는 제80회 및 제81회 임시회에서 있었던 의원 5분 발언(김기재 의원의 ‘임대주택 분쟁 해소를 위한 대책 마련 촉구’ 외 3건)에 대한 소관 부서 검토보고가 이뤄졌다.

최창용 의장은 “최근 당진 관내 코로나19 집단발병 등 어려운 시기이지만 산재한 현안 사항을 자세히 살펴봐야 하기에 의원출무일을 개최했다”며 “당면사항에 대해 심도 있는 검토와 건설적인 대안을 제시해주길 바란다”고 시의원들과 집행부에 당부했다.

이어 최 의장은 “시의회와 집행부가 함께 시민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며 끊임없는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시민을 위한 당진시를 만들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시의원들은 집행부의 당면사항 보고를 청취하고 원활한 시정 운영을 위한 심도 있는 토론과 함께 합리적인 대안 제시, 효율적인 정책 방향 등을 논의했다.

chunky100@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