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남대 법률센터 학생멤버십 학생팀, 법무부장관상 수상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영호기자 송고시간 2021-04-09 11:08

법무부 법령경연대회서 장려상 수상
충남대학교 법률센터 학생멤버십 학생들이 법무부 법령경연대회에서 법무부장관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충남대) 

[아시아뉴스통신=이영호 기자] 충남대학교(총장 이진숙) 법률센터 학생멤버십 학생들이 법무부 법령경연대회에서 법무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법률센터 학생맴버십 박수빈(팀장), 이서현, 서호연, 임채아 학생은 지난달 31일 법무부에서 진행한 제7회 법령경연 학술대회에서 '이입민 진흥에 관한 법률제정안'으로 법무부장관상(장려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작인 「이입민 진흥에 관한 법률제정안」은 기존 ‘이민’이라는 개념을 대한민국으로 이주하는 사람이라는 뜻에서 ‘이입민’이라는 개념으로 보다 명확히 법률용어로 반영하고 대한민국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이입민 유치를 위한 이민청 설치 등에 대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제시했다. 

박수빈 학생은 “법률센터 멤버십 활동을 통한 경험을 바탕으로 경연대회에 도전하게 됐다”며 “준비과정은 힘들었지만 우리 손으로 만든 법안이 실제 입법될 수도 있다는 생각으로 최선을 다했다”고 말했다. 

손종학 센터장은 “겨울방학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매일 법률센터에 나와 진지하게 경연대회를 준비했던 학생들이 상을 받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2020년 처음 시도했던 학생멤버십 프로그램에서 좋은 성과가 나온 것 같아 앞으로도 학생멤버십 운영에 더욱 더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법무부는 법령안 제・개정의 기초 경험을 쌓을 기회를 제공하고 젊은 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법무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전국 법학전문대학원생, 일반대학원생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매년 ‘법령경연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lyh63810@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