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5월 19일 수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부산시, 수출초보기업 마케팅 코디네이터 지원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최상기기자 송고시간 2021-04-10 12:28

◈ 지역기업 전담 마케팅 코디네이터 매칭을 통해 수출 성공을 위한 전·후방 지원
◈ 해외마케팅 관련 교육, 홍보, 전자상거래, 인·허가 등 기업 수출 전략에 맞춘 지원 프로그램 운영
◈ 4월 26일까지 부산시 해외마케팅통합시스템을 통해 접수
부산시청사 전경(사진제공=부산시)

[아시아뉴스통신=최상기 기자]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지역 유망 수출초보기업을 발굴하고 글로벌 기업화 지원을 위한 「2021 수출초보기업 마케팅 코디네이터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원 규모는 ▲내수기업 또는 글로벌 초보 단계에 해당하는 지역기업 12개 사이며 ▲참가기업들은 마케팅 코디네이터(수출전문가)의 컨설팅 지원과 함께 ▲1사당 최대 5백만 원의 기업 맞춤형 수출지원 프로그램의 혜택을 받게 된다.
 
수출 관련 분야별 전문가들로 구성되는 마케팅 코디네이터는 전담 기업의 수출전략 수립, 해외 시장 발굴 및 애로사항 해소 등 수출과 관련된 전반적인 업무를 전·후방에서 지원하게 된다. 실제 지난해 9개 사가 참가하여 총 81회의 컨설팅과 수시 업무지원을 받았으며,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초보기업 5개 사가 수출에 성공했다.
 
올해는 신규기업 발굴 및 내수기업의 수출기업 전환 공고화에 중점을 두고 ▲市 지원사업 참가 경험이 없는 내수기업을 우대하며 ▲전년도 참가 내수기업 중 수출 자립화를 위해 계속 지원이 필요한 경우에도 신청이 가능하다.
 
박형준 시장은 “우수한 기술력을 가지고도 수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유망 기업들이 많다. 수출을 위한 마케팅 코디네이터 지원으로 수출 판로 개척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모집기간은 4월 12일부터 4월 26일까지이며 ▲마케팅 코디네이터(수출전문가) 지원자는 이메일로 ▲참가기업은 부산광역시 해외마케팅통합시스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