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국제
괌국제공항, 국제 공항보건인증 획득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유지현기자 송고시간 2021-04-13 16:29

괌국제공항이 국제공항협회(ACI)가 인증하는 공항보건인증을 획득했다./사진제공=괌정부관광청


[아시아뉴스통신=유지현 기자] 괌정부관광청은 괌 안토니오 B. 원 팻 국제공항이 국제공항협회(ACI)가 인증하는 공항보건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존 퀴나타(John Quinata) 괌 국제공항 사장은 “괌 국제공항은 마이크로네시아 및 폴리네시안 지역에서 최초로 국제 공항보건인증을 획득한 미국 공항이다.”라고 말하며 “괌 공항의 우수한 방역 및 위생 수준을 인정받아 지난 7월, 괌에서 최초로 세계여행관광협회 안전여행 스탬프를 획득한 데 이어, 국제공항협회로부터 공항보건인증까지 받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리키 에르난데스(Ricky Hernandez) 괌 국제공항 사무차장은 “괌 공항은 코로나19에 대응하고 여행객들의 안전한 여행을 위해 WE CARE 프로그램을 시행해왔다.”고 말하며 감염병 예방 및 관리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온 공항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했다. 이어 “5월 1일 여행 재개를 위해 항공사를 포함한 모든 업계 파트너들과 협력해 여행객들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WE CARE 프로그램은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 및 괌 공중보건 및 사회복지국 지침에 따라 괌 공항 시설 개선, 위생 및 방역 조치 강화, 서비스 카운터 수용 조정, 비접촉 티케팅 및 탑승 프로그램, 사회적 거리두기, 발열 체크 등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괌 공항에서 도입한 프로그램이다.



travelpress@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